참여·소통

고객서비스헌장

화성도시공사는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에 기여하고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감동을 실현하는 공기업이 되도록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며 언제나 밝은 미소와 단정한 용모로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 우리는, 모든 업무를 고객의 입장에서 신속하고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우리는, 완벽한 시공과 관리를 통하여 시민이 행복한 생활터전을 조성하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는, 서비스 이행 기준을 준수하고 고객의 평가를 받아 매년 그 내용을 공개하며,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는, 이와 같은 고객서비스 실현을 위해 각 사업장별 서비스이행 표준을 설정하고 임직원 일동은 이를 성실히 준수하며 실천할 것을 다짐합니다.

화성도시공사는 “화성 시민 이동의 편리함”을 최고의 가치로 여기고, “100만 시민의 삶을 바꾸는 화성희망버스”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운행 관리 및 안전성 강화

  • 차량 운행 시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며, 안전 수칙을 준수하겠습니다.
  • 정시 운행을 통해 고객의 시간을 소중히 여기며 불편을 최소화하겠습니다.
  • 정기적인 운행 점검을 통해 안전하고 신속한 대중교통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스마트 교통 시스템 운영

  • 배차 관리시스템 구축 및 고도화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교통 운영 데이터 분석을 통해 버스 운행 효율성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킵니다.
  • 고객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버스 노선 및 운영 방식을 개선하겠습니다.

고객 서비스 개선

  • 고객의 교통 불편 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하고 개선에 반영하겠습니다.
  • 정기적인 고객 만족도 조사를 통해 서비스 품질을 모니터링하겠습니다.
  • 유실물 관리 시스템을 통해 고객의 분실물을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